본문 바로가기
온갖정보

김용현 국방장관 면직 최병혁 사우디 대사 내정 지명, 윤석열 대통령

by cat-animal info 2024. 12. 5.

 

목차

     

    윤석열 대통령이 김용현 국방부 장관의 사의를 수용하고 면직했습니다. 김 장관은 지난 3일 밤 비상계엄 선포를 건의한 후 논란이 일자 4일 오후 "비상계엄과 관련한 모든 사태의 책임을 지고 대통령께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용현 장관 면직 배경

    김용현

    김용현 장관의 면직은 비상계엄 선포 건의로 인한 정치적 혼란과 책임 문제 때문입니다. 김 장관은 사의 표명 당시 "비상계엄 사무와 관련하여 임무를 수행한 전 장병들은 장관의 지시에 따른 것이며,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며 "국민들께 혼란을 드리고 심려를 끼친 데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김 장관에 대해 내란죄를 거론하며 탄핵소추안을 국회에 제출했고, 국민의힘도 김 장관의 해임을 윤 대통령에게 요구하기로 했습니다. 이러한 정치적 압박 속에서 김 장관의 면직이 결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최병혁 신임 장관 내정 이유

    윤 대통령은 김 장관의 후임으로 최병혁 주사우디아라비아 대사를 신임 국방부 장관 후보자로 내정했습니다.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최 내정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했습니다.

    최병혁

    • 국방·안보 분야 전반에 넓은 식견 보유
    • 전후방 각지의 야전 경험이 풍부한 작전 전문가
    • 헌신적 자세로 임무를 완수하고 규정을 준수하는 원칙주의자
    • 상관에게 직언할 수 있는 소신 겸비
    • 군 내부에서 두터운 신망 획득

    최병혁 후보자는 육군사관학교 41기 출신으로, 22사단장, 5군단장, 육군 참모차장, 한미연합사령부 부사령관 등을 역임한 바 있습니다. 정 비서실장은 "국방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높은 식견을 바탕으로 굳건한 한미동맹에 기초해 확고한 대비 태세를 유지하는 등 군 본연의 임무를 확실히 수행할 적임자"라고 평가했습니다.

    마무리

    이번 인사는 비상계엄 사태로 인한 정치적 혼란을 수습하고 국방부의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하기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앞으로 최병혁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 등 임명 절차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블로그를 소개해 드립니다.❗❗

    네이버 모바일 아이폰 아이패드 구글 크롬 인터넷 팝업차단해제 방법

    계엄령 정의, 왜 선포되었는지, 해지는 어떻게 하는건가? 12/3

    반고흐 전시회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불멸의 화가 예약하기 주차꿀팁

    예약보증금제 마련 노쇼대책, 윤대통령 배달수수료 30% 인하

    수상한 그녀 출연진 등장인물 줄거리 드라마 리메이크 원작 비교 정보(12/18)